
최근 급하게 돈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알바하면 쿠팡알바와 마켓컬리단기 알바를 말할 수 있어요.
이번 글에서는 이렇게 단기 알바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중 마켓컬리 알바 기본정보, 신청방법, 알바후기,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켓컬리 알바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좋은 알바 구하시길 바랍니다.
1. 마켓컬리 알바 기본정보
마켓컬리 알바 위치정보
마켓컬리 알바는 마켓컬리 물류센터에서 진행합니다. 마켓컬리 물류센터는 현재 전국적으로 3곳이 존재합니다. 단기 알바 이외에는 전국적으로 채용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정보를 클릭하시면 지도를 통해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류센터명 | 위치정보 |
김포켄달스퀘어 |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전호리 743 |
컬리 창원물류센터 | 경남 창원시 진해구 두동서로 33 |
컬리 평택물류센터 | 경기 평택시 청북읍 고렴산단로 66 |
마켓컬리 알바 근무 형태
포장검사, 품질검사, 입고, 출고, 재고관리, 집품, 분류, 포장, 생산, 노무, 관리, 기타
마켓컬리 알바 근무 정보
⊙ 근무시간 정보
💡10시조: 10:00~19:00(휴게시간 포함)
💡13시조: 13:30~22:30(휴게시간 포함)
💡풀타임: 16:00~01:00(휴게시간 포함)
💡 파트타임 19:30~24:50(휴게시간 포함)
- 물류센터마다 운영시간 및 휴게시간에 있어서 차이가 있으나 거의 비슷합니다. 휴게시간의 경우 60~75분 주어집니다.
⊙ 평균 임금 정보
9시간 근무 (휴게시간 75분 포함), 일급 약 9만 원~12만 원 정도 (시급 환산 시 최저시급~약 13,000원)
- 물류센터, 근무 형태(패킹, 피킹/다스/분류)및 근무시간에 따라 차등 임금지급
2. 쉽게 따라하는 마켓컬리 알바 신청방법
(1) 마켓컬리 알바 찾기
마켓 컬리 알바는 각종 알바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알바천국과 알바몬에서 마켓컬리 단기 알바 채용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알바사이트에 안내되어 있는 채용정보가 차이가 있으니 각 사이트를 함께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마켓컬리 알바 조건 비교하기
단기알바를 진행하고 싶은 날짜와 시간, 근무형태, 임금 등을 비교하여 원하는 알바 선택하기
모집부문은 보통 냉장·냉온, 상온, 냉동피킹, 분류 등으로 나뉩니다. 난이도가 높은 업무일수록 기본 급여가 높습니다.
(3) 마켓컬리 알바 신청하기
원하는 알바를 찾았다면 해당 페이지의 알바 신청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마켓컬리 알바는 대부분 문자로 실시간 신청이 가능한데요.
문자 접수 번호로 문자 "이름/생년월일/ 성별/ 사는곳/탑승지/근무파트/'개인정보수집이용에 동의함' "을 작성하셔서 보내시면 됩니다.
마켓컬리 김포의 경우는 아래페이지를 통해서 바로 신청가능합니다.
(4) 해당일자 출근 후 임금받기
셔틀을 이용하거나 자차를 이용하여 해당 물류센터에 도착하여 컬리 S팀으로 갑니다. 그리고 출근부를 작성하시고 관련 안내를 받으면 됩니다.
임금은 당일 오후 10시 이전 입금을 원칙으로 하나 금토일 근무일 경우 월요일에 입금됩니다.
3. 마켓컬리 알바 후기와 꿀팁
마켓컬리 알바 꿀팁, 주의사항
💡주 5일 근무하면 주휴수당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한 달내에 8일 이상 근무하게 될 경우에는 4대 보험을 가입하여야 하고 월급에서 공제됩니다.
💡물류창고는 춥습니다. 4도 정도 된다고 하는데 야간에는 더 추운 느낌입니다. 활동성이 편한 옷이면서도 따뜻한 옷을 입으셔야 합니다.
💡컬리웍스라는 어플을 필수적으로 사용합니다. 미리 깔아서 한번 둘러보면 편하게 근무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필수 지)
💡현장 도착 후에 컬리 S팀에 있는 출근부를 작성하셔야 출근 인정받습니다.
💡구내식당을 이용하여 식사제공 되며, 근무타임에 따라서 출퇴근 혹은 출근, 퇴근 셔틀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분증을 필참 하여야 하나 그 외 개인소지품이 많으면 번거롭고 관리하기 힘듭니다. 개인소지품을 최소화하세요.
💡급여는 본인계좌로만 입금되니 본인 명의 통장이 필요합니다.
마켓컬리 알바 후기
마켓컬리 물류창고는 처음 가봤던 물류창고인데요. 규모가 굉장히 크고 체계적으로 돌아갑니다. 단기 알바를 하다 보면 마치 기계 부품이 되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위에 꿀팁에서 말씀드렸지만 처음에는 너무 추워서 견디기 힘든 정도였어요. 그래도 피킹이라고 주문 상품을 창고에서 찾아오는 작업을 하다 보니 금방 열이 나고 해서 괜찮기는 하더라고요.
아무튼 피킹 작업을 주로 하였고 주변사람들이랑 이야기를 가끔이라도 섞어가면서 하니 꽤 재미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식사를 주는데 너무 기대를 안 해서 그런지 그냥 그럭저럭 먹을만했어요.
뭐 다른 물류창고 알바도 비슷하겠지만 할 때는 할만하다고 생각하고 퇴근했는데 막상 집에 들어오니 몸이 힘들긴 하더라고요. 물론 돈은 꽤 많이 주는 편 같았어요.
유튜버 마켓컬리 알바후기
👍추천 도움 될 만한 글👍좋은 알바를 구하려면 대형 알바사이트에서 알아볼수록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