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러너를 위한, 러너의, 스마트워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이전까지 다양한 스마트워치를 써보고 후기를 남겨봤는데, 과연 가민포러너 165 기존 스마트워치들과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기존의 가민포러너 제품들과 어떻게 다른지 한번 알아보려 해요.
가민포러너 165의 후기와 함께 장단점, 스펙 등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고민될 만한 내용을 쉽게 안내할테니 가민포러너 165에 대해 한번 알아보세요!!
(아래 실시간 할인 구매처와 공식홈페이지 구매처를 비교해보시고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해보세요.)
가민포러너 165 살펴보기
처음 가민포러너를 접해보시는 분들에게 안내드리자면, 가민포러너 제품들은 네이밍에서 알 수 있듯이 삶과 운동은 불가분 관계라는 것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요.
일일 활동량 기록 기능, 훈련기록, 수면상태 기록 등 전문적인 기능과 일상적인 기능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 가볍고 실용적인 스포츠스 시계, 일상 생활속의 운동 위한 시계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가민포러너 165 제품은 그중에서도 얼마전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 가성비 보급형의 55와 전문적인 265 사이의 위치로 런칭되었습니다.
타킷층을 러닝 초보부터 러닝 고수까지, 건강을 챙기는 평범한 사람까지로 잡고 있어요.
또한 165제품은 기본과 뮤직으로 옵션이 나뉘는데 뮤직은 폰없이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나머지 스펙은 동일합니다. 이 글은 음악 옵션이 포함된 가민포러너 165 뮤직에 대한 후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민포러너 165 디자인 둘러보기
전체적으로 이전 모델들 보다 훨씬 깔끔해진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착용감이 편하도록 설계된 실리콘 밴드와 운동시 움직이면서도 쉽게 누를수 있는 직관적인 5개의 버튼은 유지하되, 스마트워치의 트랜드를 따르고자 한 디자인도 돋보입니다.
측면 버튼들은 폴리머 소재로 작동이 쉽게 되어 있고 반대 쪽에는 시작 작동 버튼인 RUN 이 있어요. "Run"이라 적혀있어요.
밴드 무늬는 대각선 무늬를 촘촘히 짜놓은듯한 무늬고 테두리로는 무늬를 없애고 조금더 두께을 얇게 하여 착용감도 좋게하고 착용시의 편리함도 더했습니다.
밴드규격은 20mm 이며, 요즘 핫한 스마트워치에 많이 들어있는 퀵릴리즈로 쉽게 탈부착 할 수 있습니다.
워치페이스 뒷면에 'FORERUNNER 165'글자가 박혀있어서, 이 제품 모델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줍니다.
충전단자는 워치페이스 뒷면에 있는 세로방향 점세개 모양의 전용 단자인데요. 반대편은 C타입으로 휴대폰 충전기등 다양한 단자를 활용할 수 있겠네요.
옆에서 보면 이렇게 납작한 모습의 디스플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볼록하지 않고 이렇게 플랫한 디스플레이는 요즘 다양한 스마트워치들의 트랜드를 따른듯 합니다.
이전에 출시된 모델들은 볼록한 글래스를 사용했는데, 새로 나온 제품에서 업그레이드 된 모습이라고 생각됩니다.
터치스크린의 경우 일상생활에 사용하고, 버튼은 운동 중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플랫한 디자인으로 조금 더 정밀한 터치화 조작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가민포러너 165 의 경우 기본은 '블랙/슬레이트', '미스트그레이/화이트스톤' 두가지 색상으로 나왔으며, 뮤직에디션의 경우 두가지 색상이외에도 '터코이즈/아쿠아', '베리/라일락' 두가지 색상제품이 더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민포러너 165 컬러: 블랙, 미스트그레이, 터코이즈, 라일락
가민포러너 스펙
(클릭하여 크게보기)
아래는 그외 스펙입니다.
가민포러너 165 장점 및 특징 알아보기
AMOLED 디스플레이와 나만의 워치페이스
가민포러너 165의 경우 한 단계 위의 모델인 265 모델 부터 갖추고 있는 AMOLED 디스플레이를 갖추며 출시되었는데요.
AMOLED 디스플레이는 단순히 디스플레이의 품질이 올라간 것 이상의 효과입니다.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경우 밝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제공하여 외부에서도, 밝은 공간에서도 간편하게 워치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읽을 수 있죠.
그리고 각 모델 전용 워치스페이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가민포러너 165 전용워치페이스가 제공됩니다.
뿐만아니라 다양한 순정 워치페이스들을 제공해서 취향이나 이용습관을 고려한 워치페이스로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어요.
사용편리성(착용감과 쉬운조작 등) 및 배터리
39g이라는 아주 가벼운 무게로 일단 착용감이 매우 좋은편이죠.
그리고 크기도 너무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워치페이스, 거기에다가 그냥 실리콘으로 되어 있는거 같은데 찬 듯 안찬 듯한 실리콘 밴드까지 너무 편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5개버튼의 수동버튼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터치스크린도 매우 부드럽게 작동하고 오작동은 없습니다.
스마트폰 연결시 전화나 문자, 카톡 등을 수신하거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것도 기본이죠.
배터리는 최대 11일, GPS 사용시 19시간 사용가능할 수 있어요.
모닝리포트와 일일요약
모닝리포트라는 기능은 매일 아침에 기상하게 되면 밤중의 수면점수를 체크하고, 바디 배터를 표시해주고 오늘의 워크아웃, HRV상태와 날씨등도 표시해줍니다.
이외에 캘린더나 목표 운동량도 설정할 수 있어요. 내 몸을 정말 계획적으로 잘 쓰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기능이에요.
일일요약이라는 기능은 저녁리포트 정도로 보시면 되는데요. 수면 2시간전에 하루를 요약하는 리포트를 보여주는거에요.
오늘 어떤 하루였는지 줄글 형식으로 보여주고, 회복이 필요할 경우 알려주기도 하는 등 하루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모닝리포트와 일일요약으로 하루전체를 케어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아요.
다양한 러닝 보조기능
레이스 켈린더를 이용해 경기 일정, 훈련일정, 대회 일정 등을 넣고 컨디션 조절 및 레이스 헬퍼로서의 역할을 해주죠.
또한, 코스파일이 있는 러닝 대회에는 코스를 등록해서 당일 레이스 위젯에서 코스를 바로 확인하며 러닝할 수도 있어요.
러닝 다이나믹스는 달리기 자세, 보폭 수직진폭 등 시간 보는 것이외에도 그냥 시계를 차고 다니는 것만으로도 러닝 리포트를 알 수 있는 기능이죠.
러닝파워라고 달리는 동안 발생하는 에너지를 파악하는 기능으로 러닝 효율을 확연히 향상시킬 수 있죠.
운동효율은 0에서 5까지의 수치(소수도 표현)로 나타내는 수치인데요. 유산소 운동인지 무산소 운동인지 수치로 표현해주는 기능이에요.
이 세가지 기능(러닝 다이나믹스. 러닝파워, 운동효)은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할 뿐만 아니라 전용 앱(가민컨텍트)을 통해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네이게이션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실생활에서 잘 쓰일 만한 기능도 포함하고 있어요.
건강데이터 제공
요즘 다양한 스마트워치에서 제공하는 건강데이터기능이지만 가민포러너 165의 4세대 광학심박센서는 보다 정확한 수치와 자료를 제공해줘요,
심박수, 걸음수, 혈중산소포화도, 바디터리, 스트레스지수, 심박변이도, 수면시간과 점수, 수면요약 등 다른 스마트워치들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여기서 바디배터리를 보는 맛이 정말 재밌습니다. 각각의 어떤 이벤트들이 내 피로도에 얼마나 영향을 줬는지 볼 수 있죠.
음악 연결 가능
이것은 뮤직에디션의 경우만 포함된 기능인데요. 스마트폰 없이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이에요.
스포티파이같은 스트리닝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MP3 파일을 저장한 후 블루투스 이어폰과 연결 후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가민포러너 165 후기
먼저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간단하게 요약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러닝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러닝을 가끔 하시는 분이라면 구매 추천합니다.
가민포러너 제품을 사용해보셨다면, 사용해보시지 않았다면 구매 추천합니다.
러닝을 하지 않는 분인데 일상용으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더 많은 제품들과 비교해본 후에 구매하시길 추천드려요. 가민포러너 제품 중에 더 고사양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구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민포러너 165의 디스플레이 터치나 버튼 터치 시 딜레이 없이 부드럽게 작동하는 것은 물론이고 달리기에 필요한 기능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와 기능이 가득 들어있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러너를 위한 최고의 스마트워치입니다. 달리면서 쉽게 조작 가능한 버튼들과 디스플레이, 그리고 디스플레이의 정보들은 전문적인 러너가 된 듯한 생각이 들게 만들어요.
일상생활에서 함께하던 달리기를 조금더 전문적으로 할 수 있게하여 내 삶을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그리고 일일요약, 모닝리포트 등 운동이 아닌 건강관리를 하는 측면에서도 소소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센서들과 건강관리 기능으로 마치 한명의 비서가 나의 건강을 관리해주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정도 가격에 이런 느낌이라면 오히려 가성비 아닐까요??
가민포러너 165 단점
그럼에도 가민포러너 165에 대해 단점을 이야기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먼저 러닝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 중 메트로놈만 들으면서 달리는 분들도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165 모델에는 메트로놈 기능이 없어요. 음악재생이 가능한 뮤직 같은 경우에는 음악을 이용해 메트로놈기능을 대신할 수는 있겠죠?
그리고 철인 3종 옵션이 없어요. 철인 3종을 준비해보신 분들에게는 옵션으로 철인 3종 옵션이 있고 없고는 편리성에서 차이가 날 수 있겠네요.
그 이외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보실 것은 가민포러너 165는 러너를 위한 스마트워치라는 점이에요.
러너가 아닐 경우에는 조금은 가성비가 안좋을 수도 있을거에요. 그외에 다양한 제품들이 건강관리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달리기에 전혀 관심없는 분들은 다른 스마트워치도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추천 도움될 만한 글👍
가성비의 샤오미에서 드디어 나온 가성비 스마트워치!!
👍추천 도움될 만한 글👍
품절대란을 일으킨 스마트밴드! 미밴드8프로와 가장 많이 비교되는 스마트밴드!
👍추천 도움될 만한 글👍
최고의 가성비 스마트폰들만 모아봤어요!!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